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안녕 함께할게 캠페인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나눠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기타] ‘제로 웨이스트’ 화장품… 종이로 만든 침대… “우리 제품으로 착한 소비를”

  • 초코
  • date_range 2023.07.02
  • textsms 1







“아토피로 고생하는 작은딸을 보면서 환경오염을 일으키지 않는 화장품을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했어요.” 27일 이준배 이더블유비오(EWBO) 대표는 친환경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기로 한 이유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선소에 일할 때 참여한 환경정화 봉사활동에서 엄청난 플라스틱 쓰레기가 바다에 버려지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은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가 2021년 3월 설립한 EWBO는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제로 웨이스트’를 위한 고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화장품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서다. 매년 1500억 개가 판매되는 화장품 중 플라스틱 용기는 약 660억 개에 달한다.

EWBO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만들지 않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제품 용기에 유리나 스테인리스 등의 재질의 용기에 화장품을 담고 있다. 대표 제품인 분말형 핸드워시는 겉면은 종이, 내부는 생분해 필름인 이중 구조로 구성된다. 생분해 필름은 90% 이상 분해되며 분해 시 소량의 물과 이산화탄소만 배출한다. 화장품 원료로는 비건, 저자극 등 화학 성분이 최대한 적게 들어간 재료를 쓰고, 향을 내기 위해 화학 향료 대신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고 있다.

페플라스틱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었습니가

댓글 1개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