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디어

자원봉사의 지평을 넓혀갈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무엇이 있을까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섬네일 샘플

1인 1 '지구 사랑통' 소지 운동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많은 쓰레기가 버려저 있는 것을 보고 눈쌀을 찌푸리게 됩니다. 국민들이 버리는 쓰레기 양보다 줍는 쓰레기양이 많아진다면 더 이상 길거리에서 쓰레기를 볼 수는 없을 거에요. 깨끗하고 오래 함께 할 수 있는 지구를 함께 만들면 좋겠습니다.

  • 서북풍
  • date_range 2021.10.31
  • textsms 0

event_note 아이디어를 생각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리나라는 길거리에 너무 쓰레기가 많습니다. 선진국들의 시민의식과 많은 차이가 나지요. 이 일에 국민들의 일부만 동참한다고 해도 엄청난 쓰레기의 양이 수거되고, 우리는 더 깨끗한 주변 환경을 가지게 되며, 나아가 더욱 청정한 지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개인 통에 쓰레기 줍기… 많은 사람들이 동참했으면 하는 아이디어입니다.
그리고 저 뿐만 아니라 자녀에게 자연을 보호하는 마음을 길러주고 심성을 바르게 하기 위해 외출할 때 꼭 이 통을 가지고 다녀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아이디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까요?

국민 모두가 '1인 1 지구사랑통' 소지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말그대로 지구를 사랑하는 통이라는 뜻입니다. 외출해서 길거리를 걷다가 아니면 딸이랑 놀이터에서 놀다가도 버려진 쓰레기가 있으면 주워 담는 답니다. 어차피 주변의 쓰레기를 모두 담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하루 한 통에만 가득 쓰레기를 담습니다. 그리고 혹시 길거리에 쓰레기통이 있으면 비우고 쓰레기통이 보이지 않으면 집으로 가지고 와서 쓰레기 봉지에 담습니다.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지구를 생각하는 건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event_note

event_note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