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사용하시는 소셜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을 위해 함께하는 우리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을까요?
학교를 다니며 갑작스러운 비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때마다 저는 이문제를 한 학생으로써 그리고 학생회로써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우산을 구매하려면 적은 비용으로 대량의 우산을 사야했기에 환경오염으로 쉽게 이어지는 일회용 우산 뿐이었습니다. 저는 순간 값이 싸다는 이유로 구매를 고민했었습니다. 하지만 저를 다시 되돌아보니 환경에게 한없이 미안해졌었고 저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잠깐의 편함을 위해 환경에게 해를 끼친다는 건 환경을 사랑하고 누구보다 진심이었던 저에게는 있을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어느 날 저는 학교에서 강연을 듣는 중 저에게 플라스틱 재질 홍보 간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강연 후 선생님께 여쭤보니 한번 쓰고 버려진다고 하셨습니다 . 학교나 밖에서 행사가 열리면 일회적으로 사용되어 지고 버려지는 홍보판을 보면서 아 이걸 다시 사용할 수는 없을까? 한 번만 쓰고 버리기에는 너무 환경오염이 심한데?라는 생각이 들때마다 재활용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었습니다 . 막상 실제 행동으로 옮기려니 너무 귀찮았습니다. 다시 다짐했었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를 계기로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
저는 학교에 종이컵을 설치하려고 했었습니다 ! 하지만 종이컵은 편리를 위한것이지 환경을 위한 행동은 절대 이니었습니다 . 그래서 끝내 종이컵 설치는 실패하였습니다 종이컵을 재활용해 보랴고 많은 생각을 해봤지만 쉽지 않았습니다ㅠㅠ 가장 환경에게 이점이 되는 것은 개인병을 지참해야 한다는 결론으로 도달했습니다
또한 학교사업으로 페트병 수거 정책을 발표했었는데요 !제가 속초를 놀러 갔을 때 페트병 수거기를 보고 너무 인상 깊어서 찾아봤더니 제가 사는 지역에는 아직 설치가 안 되어 제가 학교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실제 포인트로 교환이 되어 상품도 구매할수있는데요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실행된다면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인식과 좋은 습관이 심어질 것이라고 기대됩니다!! 하지만 누군가 수거해야하는데 인력과 시간적 여유 , 유지하는데 많이 힘들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
저는 일단 학교 쓰레기통에가서 구멍이나 버리진 우산들을 모아봤었습니다 . 그리고 이우산들을 물로 씻어 말렸습니다 . 다음으로는 학교선생님께 양해를 구한뒤 일회적으로 쓰고 버려진 플라스틱 재질인 간판들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구멍난 우산 비닐들을 가위로 다 제거한뒤 자로 직접 길이를 다 측정하여 우산 규격에 맞게 간판을 잘라 모았습니다. 그런 후 지지대에 끼워 맞춰 일회용 간판으로 만든 우산을 제작하였습니다!!
제 스스로가 다짐을 했어도 행동으로 옮기는데 까지는 무척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실천해보니 제가 버려질 쓰레기를 줄였다는 생각에 뿌듯하기도 하고 환경에 저 스스로가 떳떳해질 수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저의 작은 행동이라도 누군가 제 글을 보고 자신감을 얻어,또는 용기를 얻어 몸서 실천할수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도 실천해보세요! 누군가 보기에는 작은 행동일지라도 자기 자신의 내면으로 오는 기쁨과 뿌듯함, 성취감은 본인만 느낄 수 있습니다!!
우산지지대에 간판을 끼우는데 처음에는 구멍을 뚫어 끼워 넣는 형식으로 하려고 했지만 너무 간판이 무거워서 지지대가 버텨주지 못하여 최소한의 테이프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테이프는 환경오염의 주범입니다. 실제 환경부의 지침으로 마트에서 테이프를 없애서 바구니를 들고 다니게 하는 효과를 줄 만큼 중요시되고 있는 문제인데 저는 이점을 많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환경과 관련하여 최근 가장 필요하다고 느낀점입니다.
저는 최근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전시장에서 많은 작품들을 보며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첨부한 사진은 산에갈때 신악회에서 기념의 형식으로 나무에 걸어놓고 온다고 하는데요. 실제 작은 나무들에 보기 편하게 매달아놓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된다면 나무의 성장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이제 재질은 썩지 않는 플라스틱 재질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 NO리본 이라는 작품을 보며 많은 것을 느끼고 반성했습니다. 이처럼 사소한 행동들이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저는 이 환경의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환경교육이 가장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성장기 때부터 경기가 심을 가지고 이러한 행동을 경계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작품: 클린 하이킹)
사용하시는 소셜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