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플로깅 코스

나만의 플로깅 코스를 공유해 보세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섬네일 샘플

[경남]푸른 자연 속,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봉암수원지 플로깅

북적이는 인파와 소란스러운 도심 속 소음에서 벗어나 나만의 힐링 공간을 갖길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사계절 따스한 햇살이 수면에 부딪치며 만들어내는 반짝거림과 잔잔하고 평온한 수원지의 물 그림자, 황금색 갈대가 만들어내는 물결이 모여 진풍경을 자아내는 창원의 대표적 도심 속 힐링 숲길 봉암수원지. 혼자서, 그리고 여럿이서 함께 플로깅을 하며 몸과 마음, 지구의 건강 모두를 챙겨봐요!

  • 소요거리 4.5km
  • 소요시간 100분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 date_range 2022.07.11
  • textsms 0

event_note 코스사진

코스사진

event_note 경유지

  • 봉암유원지 안내도

    0 km
  • 어린이 놀이터

    1.5 km
  • 쉼터 정자

    1.8 km
  • 봉암수원지&돌탑

    2.1 km
  • 숲속 도서관

    2.4 km
  • 어린이 놀이터

    3 km
  • 봉암유원지 안내도

    4.5 km

event_note 코스소개

어른은 물론, 아이도 함께 푸른 자연 속에서 플로깅을 즐겨요!
봉암수원지 플로깅 코스




지금은 비교적 전보다 나아졌지만, 코로나로 답답했던 건 비단 어른들뿐만이 아니었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밖에서 친구들과 뛰놀며 에너지를 쏟지 못한 아이들도 코로나가 미웠을 것 같은데요

마스크 없이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소풍이나 사색하기에 좋으면서도, 아이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 플로깅을 하기에도 좋은 코스를 알려드릴게요!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함께 걷기 좋은 코스로 추천할 오늘의 장소는, 마산에 위치한 봉암수원지입니다.

도심 속의 힐링 숲길 중 한 곳인 봉암수원지는 사계절 따스한 햇살과 잔잔하고 평온한 수원지의 반짝이는 물 그림자, 그리고 황금색 갈대가 무척이나 아름다운 곳인데요.

산을 거니는 코스이지만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플로깅을 하기에 적합하고, 숲속 놀이동산과 도서관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도 곳곳에 위치해있어 함께하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그럼 아이와 함께 사색을 즐기러 가볼까요~?



<봉암유원지 안내도>에서 코스를 숙지해요!모든 등산 코스의 중간중간에는 이렇게 안내도가 마련돼 있는데요.

봉암수원지 플로깅 코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여러분도 안내도를 잘 살펴보고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아이와 함께 가다 보면 정신이 없을 수도 있고, 아무래도 산 속을 걷는 코스이다 보니 안내도를 잘 살펴보고 숙지를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으면 해두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어른들은 잠시 쉬고, 아이들은 더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터>봉암수원지는 다른 플로깅 코스보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곳인데요.

잠시 쉬어 갈 수 있도록 곳곳에 벤치가 있고, 트레킹 하기 전 가벼운 몸을 풀 수 있도록 운동시설이 갖춰진 쉼터도 있습니다.또한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직접 뛰어놀 수 있는 숲속 어린이 놀이터는 이번 코스 중 보석 같은 장소인데요.

아이들을 케어하느라 지친 어른들은 이곳에서 피톤치드를 마시며 마음을 안정시키고, 아이들은 도시와 다른 매력의 놀이터를 뛰놀며 자연과 더 친해질 수 있습니다!



울창한 나무 사이에서 피톤치드를 마실 수 있는 <쉼터 정자>앞서 설명한 것처럼 봉안수원지에는 쉼터 조성이 잘 되어있어서 금방 지치는 아이들과 함께 와도 무리가 되지 않는데요

어린이 놀이터에서 15분 정도 둘레길을 걷다보면 높디높은 나무들로 둘러싸인 정자 쉼터가 있습니다.

햇빛도 막아주고, 다른 벤치보다 넓기 때문에, 잠시 가벼운 식사를 하기에 좋습니다.또한 이곳에는 발을 닦을 수 있는 세족장이 있어 여름철 무더위를 식히기에도 좋으니, 봉암수원지 플로깅 코스를 걸을 땐 꼭! 손수건 한 장 챙겨 시원~한 수원지 물에 발을 담가보세요!



이미 유명한 마산 핫플 <봉암수원지&돌탑>이미지 출처 : @honey_key_, @j_t_j_going

봉암수원지를 아이들과 같이 걷기 좋은 곳으로 소개했지만, 사실 봉암수원지와 근처 돌탑은 이미 MZ세대들 사이에서 유명한 핫플입니다.

햇빛에 반사되는 수원지의 물길과 돌탑들이 사진 찍기 딱 좋은 스팟이라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요.

꼭 사진을 찍지 않더라도, 넓은 수원지를 보고 있으면 답답했던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기 때문에 도시에 지친 사람들이 자주 오는 장소입니다.

자연을 지키는 플로깅을 하는 동시에, 자연을 통해 위로 혹은 에너지까지 받으니 뭔가 주고받는 느낌이 드네요!



새소리를 들으며 책을 읽을 수 있는 <숲속 도서관>수원지에서 조금 더 안 쪽으로 들어오면 넓은 공원이 있는데요.

공원의 중앙에는 무료로 베스트셀러를 비롯해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는 숲속 도서관이 있습니다.

그늘진 정자에 누워 자연의 소리도 듣고, 피톤치드도 마시며 책까지 읽으면 이곳이 바로 무릉도원!

마음의 안식과 양식 모두 필요한 분들이 있다면, 잠시 숲속 도서관에 들러 조용하게 독서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을 위한 책도 있어 함께 독서 시간을 갖기에도 좋겠네요!



등산은 부담스럽지만 맑은 공기가 필요한 분들에게 딱인 오늘의 봉암수원지 플로깅 코스를 함께 거닐어 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아이들이 살 미래를 위해 아이들과 함께 플로깅을 하면 환경적으로는 물론, 교육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푸릇푸릇한 배경이 계속 이어지고, 수원지와 돌탑 등 사진 스팟도 여러 군데 있으니 여러분 모두 인생샷도 건지고, 환경도 보호하는 알찬 시간이 되길 바랄게요~!



잠깐! 아직도 가볼까 말까 고민하신다구요 ? 이 영상을 보면 올 수 밖에 없으실걸요 ?

힐링미 낭낭한 봉암수원지 플로깅 영상을 지금 공개합니다!



힐링에 먹거리와 볼거리가 빠질 순 없겠죠? 없는 시간도 만들어서 가야하는 곳. 지금 소개합니다!




조선커피숍
커피는 물론 에이드, 스무디, 주스, 수제차가 있으며 계절메뉴로는 단팥죽이 맛있는 카페입니다. 자리도 넉넉해 플로깅 활동 전, 후로 가볍게 쉬기 좋은 곳입니다.

수원지강식당
오리백숙, 오리 산더미, 오리 주물럭, 닭백숙, 생삼겹살, 돼지 주물럭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식당이 꽤 넓어서 단체 예약도 가능합니다.

창원NC파크
공원으로 조성된 NC파크는 꼭 야구 관람을 하지 않더라도,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서항지구 친수공원
창원의 핫플레이스 '서항지구 친수공원'은 야경이 특히 아름다운 곳인데요. 플로깅 후 휴식을 취하면서 멋진 야경도 즐겨보세요!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