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디어

자원봉사의 지평을 넓혀갈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무엇이 있을까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섬네일 샘플

비건 쿠킹 클래스

비건에 대한 생소함과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 요리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을 위한 쿠킹 클래스, 비건과 요리에 대한 친숙함을 느끼게 해주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주세요

  • 소소링
  • date_range 2021.10.23
  • textsms 0

event_note 아이디어를 생각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비건이라고 하면 채식주의자라고 생각해서 막연한 거부감과 두려움이 있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비건에도 여러 단계가 있고 반드시 채식주의자가 되지 않아도, 일상 생활 속에서 한 달에 1번이라도 비건을 실천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독거어르신이나 청소년들 중에는 요리하는 법을 몰라서 식사를 굶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쿠킹 클래스를 운영함으로써 어르신과 청소년들의 식단에도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아이디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까요?

우선 자원봉사자들한테 비건에 대한 교육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최근 우리의 식습관이 얼마나 불균형 했는지, 채식을 하는 것이 건강상 왜 필요한 것인지, 환경과 관련해서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또한 비건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조리법은 무엇이 있는지 등에 대해서 교육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후 자원봉사자들이 요리를 할 줄 모르는 어르신이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며 비건 음식 조리법에 대해서도 알려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클래스를 통해 배운 음식을 직접 가정에서도 해먹으며 그들 스스로 식단을 챙기는 것은 물론 클래스 내에서 생긴 인연으로 서로가 서로의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클래스는 어르신과 청소년에 국한될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이나 장애인, 그리고 비건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들을 대상으로도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이들을 특성별로 나누지 않고 자유롭게 섞여서 들을 수 있게 하면 조금 더 다양한 인연들이 생겨나고 서로가 서로의 힘이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event_note

event_note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