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디어

자원봉사의 지평을 넓혀갈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무엇이 있을까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섬네일 샘플

로컬저탄소 식생활은 슬기롭게! 우리의 나눔은 듬뿍!

본 프로젝트는 영유아 어린이들과 학부모, 지역사회 연계활동으로 저탄소 식생활교육을 하면서 환경보호는 물론 기후위기에 지속가능하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쉽고 다함께 그리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영유아에게는 우리지역에서 자라고 수확한 우리밀을 식탁에서 만날 수 있게 하였고, 지역사회연계활동으로는 로컬푸드로 공급하는 제빵소를 선정하였다. 그리고 수해피해를 본 가정과 지역 취약계층에게 직접 만든 빵의 의미가 담긴 위로의 안부편지와 함께 나눔활동을 하였다. 또한 학부모님들에게는 맛 평가단을 구성해 조언과 의견을 수렴하였다.
이후 영유아들의 급간식에도 이용하면 우리밀을 생산하는 농가와 우리밀 빵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생산자와 판매자에게는 소득은 물론 소비율도 늘어날 것이다.

  • 탄소안녕
  • date_range 2023.09.20
  • textsms 0

event_note 아이디어를 생각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제가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된 계기는 우리가 자원봉사활동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생각한다. 우선은 봉사활동에 참여할 대상자를 취약계층인 영유아, 어르신이나 고령자를 고려하였고, 그리고 지속가능하려면 영유아의 학부모님에게 저탄소 식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 물론 누구에게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면 자원봉사문화가 확산될 것이다.
다양한 봉사활동중에서도 특히 식생활에서 할 수 있고,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 있다는 것에 대해 한번쯤은 생각해보는 계기를 마련했고, 그들의 인식이 개선되어야 할 것이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아이디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까요?

본 프로젝트는 영유아 어린이들과 학부모, 지역사회 연계활동으로 저탄소 식생활교육을 하면서 환경보호는 물론 기후위기에 지속가능하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쉽고 다함께 그리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영유아에게는 우리지역에서 자라고 수확한 우리밀을 식탁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생태전환교육이 필요할 것이다.
지역사회연계활동으로는 로컬푸드에서 제철식재료를 구매하는 실천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어야 할 것이다. 또한 학부모님들에게는 지속가능한 식생활 실천방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게하고 기후위기에 대응방안이 작은 실천에서부터 지킬 수 있다는 것의 인식이 개선되는 변화가 필요할 것이다.
이번 나눔활동을 시작점으로 하여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실천하면서 함께 나눔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정기적으로 나눔활동을 하게 되면 일상처럼 배려와 나눔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event_note

event_note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