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디어

자원봉사의 지평을 넓혀갈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무엇이 있을까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섬네일 샘플

나만의 환경 노트 만들기

환경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으로 노트라는 소재를 가지고 접근성을 높이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노트에는 멸종 위기 동식물을 학생들이 직접 그려서 참여하는 방식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그린 이미지로 노트를 제작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이해도 쉽고 실용성까지 갖춘 활동입니다.

  • 행복둥굴둥굴레
  • date_range 2021.11.12
  • textsms 0

event_note 아이디어를 생각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https://cafe.naver.com/crystallineblue)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나만의 노트"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프로그램에 "환경"이라는 공익 목적의 의미있는 활동을 확장시킨 결과물입니다. 특히 노트라는 소재는 유아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어서 환경에 대한 인식 캠페인의 일환으로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환경 굿즈로서 목적성, 가성비와 실용성이 좋아 의미 전달과 목적성을 전달하는데 부합하리라 봅니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아이디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까요?

환경 노트는 기본적으로 스프링 노트 형식으로 제작되며, 학생, 봉사자등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집니다.
1. FSC (FSC 인증은 책임 의식 있는 방식으로 관리되는 숲에서 생산된 제품이라는 것을 증명) 인증 받은 제품 종이로 노트를 만듭니다.
2. 각각의 노트에 자신의 이름을 넣거나 특정한 문구를 넣을 수 있도록 제작하여 자존감 형성과 자신의 꿈에 대한 고민을 하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3. 노트 속지에 들어갈 환경 관련 이미지들은 미술과 디자인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보람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event_note

event_note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