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디어

자원봉사의 지평을 넓혀갈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무엇이 있을까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섬네일 샘플

커피박의 화려한 변신은 유죄

우리가 자주 마시는 커피원두가 사용되는데, 버려지는 커피박(찌꺼기)을 활용하여 환경을 위한 자원 재순환을 실현하고 우리의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 송이
  • date_range 2021.11.12
  • textsms 1

event_note 아이디어를 생각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리가 자주 마시는 아메리카노 한잔을 만들기 위해서 약15g의 원두커피가 사용되는데, 이 중 14.7g 즉 99.8%의 원두는 커피박이 되어 버려지고 있습니다.
자꾸 생겨나는 커피박(커피찌꺼기)이 쓰레기로 되어 버리는데 더 이상 쓰레기가 아닌 자원 재순환을 할 수 있는 좋은 재료가 될 수 있고, 누구나 재활용 할 수 있는 좋은 원재료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아이디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까요?

버려지는 커피박(찌꺼기)이 천연100% 커피점토분말로 제조되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친환경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커피박과 천연채소의 추출물을 섞어서 만든 100% 천연 커피점토를 활용하여 커피화분, 커피파벽돌, 커피디퓨저, 커피테이블 등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을거 같았습니다.
만3세이상의 아이들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환경교육과 함께 천연100% 커피점토를 이용하여 커피화분과 모양틀을 활용한 장식품 등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장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버려지는 커피박으로 자원 리사이클링을 실현하고, 배움의 시간과 함께 천연제품이 우리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event_note

event_note

textsms 총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