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디어

자원봉사의 지평을 넓혀갈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무엇이 있을까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섬네일 샘플

여행어플과 봉사활동의 콜라보

현재 여러가지의 여행 어플이 존재한다. 그 어플들에는 숙소뿐만아니라 체험, 맛집, 지역별 여핸 코스 등등 이 다양하고 많은 혜택들이 있다.
이 아이디어는 그런 여행 어플과 '봉사'라는 활동과 콜라보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여행안에 봉사활동 시간을 넣어서 해당 지역에 봉사시간을 부여받고 봉사후에 몸을 녹이는 스파를 소개해 주고, 다양한 즐길거리까지 소개하주는 것이다. 우리가 놀러가는 아름다운 곳에 내가 도움을 주었다는 스스로의 보람을 느낄수 있으며, 평소에 접하지 않던 곳에서 봉사활동을 하면 그만큼 뜻 깊은 체험도 없으리라 생각한다.

  • 에코늙은이코
  • date_range 2021.11.11
  • textsms 0

event_note 아이디어를 생각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요즘 친구들과 놀러갈려고 여행어플을 찾고 다녔다. 그런데 여행 속에서 그냥 놀기만 하기보단 뭔가 보람찬 일을 하고 싶어졌다. 새로운 곳에 놀러가서 보람찬 일도 하면서 즐길것도 즐길수 있는 여행을 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이 들었다. 그때, 여행속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시간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스쳤다. 새로운 지역, 나라에 놀러가 여러가지 방식으로 봉사를 한다는 것은 마음도 뿌듯해질 뿐만 아니라 정말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여행어플과 봉사활동이 콜라보가 되어서 그 해당지역 봉사활동을 소개시켜주고 여행코스안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지면 좋을것 같다.
물론 봉사활동 사이트에 들어가서 놀러가는 지역을 검색하여 찾아보고 등록하여 내 여행 코스와 시간을 맞춰서 할 수도 있겠지만 한 곳에 병합해서 더 편리하게 보여진다면 사람들의 봉사활동 참여도도 높아질 것이다.

event_note 아이디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까요?

여행 어플과 봉사활동 사이트와 협약을 맺는것이다.
예를 몇가지 작성 해보겠다.
1. 여수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러 간다면 그 산에서 쓰레기를 줍거나, 청소를 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것이다. 여행 어플에서는 해당 봉사활동 참여시 패러글라이딩 참여 가격을 일정가격을 할인해주고 봉사활동 시간도 부여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여행가는 사람 입장: 패러글라이딩도 할인 받고, 봉사 시간도 부여 받고, 하늘에서 글라이딩할때 볼 경치를 자신이 청소를 하여 깨끗하게 했다는 보람도 얻을 수 있다.
- 패러 글라이딩 운영자 입장: 봉사활동도 같이 한다는 깨끗하고 바른 이미지를 얻어 인기가 많아져 손님들이 증가하여 경제적면에서 이득을 볼 수 있다. 또한 여행 측면에서만 소개되던 패러글라이딩이 봉사활동 측에서도 소개가 되어 매우 다양한 방면으로 홍보를 할 수 있다.
- 여행어플 운영자 입장: 봉사활동 기관과 협약을 한다면 깨끗하고 올바른 이미지가 상승되고 어행어플에 신뢰도가 증가할 것이다. 또한 여행을 가고 싶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을 하고 싶은 사람, 둘 다 하고 싶은 사람들까지 접속하게 되어 어플 접속률이 매우 높아질 것이다. 끝으로 여행 속에서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운영하다보면 사회에서 그 어플을 긍정적으로 봐 어떠한 협찬이나 ppl이 들어올 확률도 매우 높다.

2. 부산에서 요트투어를 한다면 그 바다에 있는 쓰레기들을 청소하는 봉사 활동과 접목 시킬수도 있다.

이렇게 어행어플에서 봉사활동과 여러가지 체험과 레저를 접목시킨다면 앞서 말했듯이 다양한 이득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행을 하는 손님들이 봉사라는 것을 놀러가는 중에도 해당 지역의 특색 경험을 추가적으로 할 수 있고, 손님들이 이 활동들을 sns로도 인증을 하다보면 추가적인 홍보가 가능해져 여행자, 여행 업자, 여행어플을 만든 사람 모두 이득을 볼 수가 있다.

event_note

event_note

event_note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