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디어

자원봉사의 지평을 넓혀갈 번뜩이는 아이디어는 무엇이 있을까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섬네일 샘플

환경도 지키고! 건강도 지키자!

재활용보다 차사용 줄이는 것이 탄소배출량 감축에 훨씬 효과적이라는거 알고 계셨나요? 그런데 여러분은 하루에 걷는 거리가 어느정도 되나요? 요즘 집에 있는 시간도 많아지고 차를 많이 사용하면서 가까운 거리마저 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면서 이를 인증하고 걸어간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캠페인입니다!

  • sso
  • date_range 2021.11.11
  • textsms 0

event_note 아이디어를 생각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재활용하는것이 탄소배출량 감축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재활용보다는 차없이 생활하거나 장거리여행하지 않기 등의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를 알게 되면서 차 사용을 줄이는 캠페인을 진향해보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기도 했고 차사용이 익숙해져 가까운 거리도 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 걷는 양이 적다고 생각해왔기 때문에 이와 연계하여 캠페인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event_note 아이디어는 무엇이고 어떻게 실행하면 좋을까요?

제가 제안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는 차사용을 줄이기 위한 시작으로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니면서 이를 인증하고 걸어간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캠페인입니다. 요즘 운동 어플이 많이 생기면서 이동한 거리 및 코스가 잘 표시되고 있습니다. 장을 보거나 음식점을 가거나 쇼핑을 가는 등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 이제는 차를 타고 다니기보다 걸어다니면서 그 거리를 캡쳐해서 올리는 것입니다. 그 거리를 캡쳐하여 sns에 올리며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더 나아가 걸은 거리를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주기적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거나 환경지킴이 인증서 등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캡쳐할 경우 이동경로가 노출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어느 지역에서 활동했는지는 가리고 해당 구역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는 캠페인의 목적이 차사용 줄이기이기 때문에 단순한 공원산책이 아닌 차로 이동하던 목적지들을 걸어서 갔다는 것을 인증하고자 하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실행하고자 합니다.

event_note

event_note

event_note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