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활동사례

환경을 위해 함께하는 우리는 어떤 활동을 하고 있을까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섬네일 샘플

이끼는 환경운동가

이끼는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오존가스를 흡수하고 산소를 공급해 주는 이로운 존재로, 가로2미터와 세로 3미터가 275그루의 나무 몫의 공기 청정을 해준다고 합니다.
우리 무궁화에선 반려식물 이끼로 정원, 장식품, 무드등을 만들어 지역 홀몸어르신댁으로 찾아 갑니다. 깜깜한 밤~ 아름다운 이끼등 보시고 편안한 시간 되실기 기원하는 울주군가족봉사단 무궁화입니다.

  • 노미경
  • date_range 2021.10.22
  • textsms 0

event_note 어떤 계기로 이 활동을 기획하게 되셨나요?

주말 가족들이 모여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제작년에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심리안정 활동과 작년과 올 해엔 코로나19로 집안에만 계시는 홀몸어르신들의 건강과 심리안정을 위해 반려식물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집 안에만 계시는 홀몸어르신들께서 답답한 공기로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를 호소하시길래 자료를 찾아보니 이끼가 방안이 될 수 있을것 같아 활동을 진행해 보았는데, 결과는 기대 이상이였습니다.
이끼는 공기청정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 알레르기, 비염에 탁월했고, 이끼 무드등은 깜깜한 밤 어르신들의 편안한 친구로 심리안정치료까지 가능했습니다.

샘플 이미지

event_note 유사한 사례는 어떤 것이 있고, 그 한계는 무엇인가요?

독일의 이끼타워,
서울 마곡지도 이끼타워

event_note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활동을 진행하셨나요?

산 속에 이끼를 채취해서 어르신들 집에 작품을 만들어 주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숲속에서 이끼를 채휘하며, 한 번 간 장소에는 1년 뒤에 가는걸 약속하기로 했죠.^^

event_note 활동을 통해 나타난 변화는 어떤 것이 있나요?

기후위기,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갖게 함으로써 환경을 위한 생활습관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환경문제와 지역문제를 함께 고민 하고, 함께 방법을 찾아 갈 수 있게 길을 인도한 이끼!
이끼는 공간도 차지하지 않고 필터 교체가 필요없어서 환경오염도 시키지 않아요.

event_note 활동을 진행하면서 나타났던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이끼 반려식물을 키우려면 습도와 온도에 대해 알아야 해요. 2021년 올 해 진행해 온 결과 아직까진 문제점은 없었던것 같아요.

event_note 더 효과적인 활동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이렇게 좋은 활동이 많이 홍보되어서 활용 되었으면 합니다.
폭신폭신 말랑말랑 만지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이끼는 남여노소 누구나 좋아하시더라구요.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활동으로 만들기 체험교육 등 봉사활동으로 활동을 하셨으면 합니다.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Copyright ©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2021.
All Right Reserved.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