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활동사례

필환경의 시대, 다른 사람들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을까요?

로케이션 네비게이션

활동사례

함께 하고 싶은 사례, 협업하고 싶은 사례가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섬네일 샘플

용기_내 캠페인

제가 8월 28일에 실천했던 용기내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음식을 플라스틱 포장 용기 대신에 자신이 사용하던 용기를 가져가 포장해오는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플라스틱 소비를 줄일 수 있을뿐더러 배달비, 배달할 때 배출되는 탄소마저 줄일 수 있습니다.

  • date_range 인형 2021.11.12
  • textsms 0

event_note 어떤 계기로 이 활동을 기획하게 되셨나요?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지는 약 3년 정도 되었는데 길거리나 해변가 청소를 제외하고는 별다른 활동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정말 환경을 위해 활동을 하고 있는 건 맞나?” 생각하게 되었고 그러던 중 이 캠페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event_note 유사한 사례는 어떤 것이 있고, 그 한계는 무엇인가요?

과거에 많은 중국음식점에서는 다회용 용기로 배달을 하고 수거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왕복할 때 드는 주유비와 몇 몇 몰상식한 사람들의 그릇을 반납하지 않는 행동으로 그 시스템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event_note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활동을 진행하셨나요?

어느 매장을 가더라도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곤 최대한 용기를 가져갔습니다. 아이스크림 매장, 분식점, 디저트 카페 등 이런 일에 업종은 구분하지 않아요

event_note 활동을 통해 나타난 변화는 어떤 것이 있나요?

나의 용기를 사용함으로써 플라스틱을 소비하지 않았다는 안도감, 뿌듯함과 배달비를 아꼈다는 점! 일석이조

event_note 활동을 진행하면서 나타났던 문제점은 무엇인가요?

용기를 가져가서 담아달라고 했을 때 직원들의 당황한 눈빛과 저를 민망하게 만드는 사람들의 시선이 가장 불편했습니다.

event_note 더 효과적인 활동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카페에서 텀블러 가져왔을 때 할인혜택이 있는 것처럼 용기를 가져왔을 때에도 약간의 할인 혜택이 있다면 많은 사람들을 움직이게 할 것 같습니다.

textsms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폼

댓글

닫기